라이프/자동차

나의 자동차 역사2 feat. 미니쿠퍼&미니런

아로구스 2021. 1. 13. 21:37

안녕하세요 뜡땡이입니다.

나의 자동차 역사 그 두 번째 이야기를 써볼게요

1화가 궁금하시면 아래에서 보고 오세용 :)

지난 1화는 명차 라세티 이야기였어요 1년 3개월 정도 타고 이제 새로운 차를 타게 됩니다.

꿈에그리던 그 차가 내 품에? 이탈리안잡 봤다면 아는 바로 그차

당시 2013년 3월에 썼던 글을 찾아봤는데 지금 보니 뭔가 오그라 들어서 보기가 힘드네요

그 당시의 갬성을 담아 블로그 st. 의 글을 열심히 적어 내려갔네요 ㅎㅎㅎ

 

나의 자동차 역사 feat. 2003년식 라세티

안녕하세요 뜡땡이입니다. 오늘은 이 블로그의 첫 글이자 블로그 이름과도 연관있는 자동차이야기로 서문을 열어볼까합니다. 남자라면 누구나 어린시절부터 중년이 되서도 항상 가슴속에 자동

arogoose.tistory.com

 

미니쿠퍼 첫 주유, 그리고 깔맞춤

안녕하세요 공기청정기입니다. 오늘은 미니쿠퍼에게 처음으로 주유를 한 날입니다. 미니쿠퍼를 입양해 온 ...

blog.naver.com

사진 몇 장만 추려봤습니다

신 미니쿠퍼, 구 라세티

제가 구매한 차는 미니쿠퍼SE모델이었어요

지금 나오는 미니쿠퍼는 3세대 모델이고 제가 구매할 당시는 2세대가 최신이었어요

그리고 2.5세대라고 불리는 페이스 리프트 모델이 있었고

미니쿠퍼는 기본적으로 노멀-S-JCW 트림으로 나눠집니다.

 

노멀은 그냥 노멀하고

S는 좀 쎄고

JCW는 아주쎄요 JCW는 John Cooper Work의 약자인데 이 이야기는 나중에 따로 해보기로 해요

 

저는 미니는 클래식한 맛으로 설렁설렁 타는 맛이라고 생각했었죠

저의 운전 스타일도 양반 운전이었으니까요.

 

암튼 제가 구매한 저 차는 미니쿠퍼SE 모델로 엔진은 노멀 엔진이에요

허나 옆모습 보시면 몇 가지 다른 것들이 있으니

휠은 17인치 순정 휠로 S 모델에 장착되는 휠이에요 기본 휠은 15인치였거든요

휠이 커지면 차가 예뻐 보여요 암튼 예쁨.

 

그리고 가로로 붉게 이어지는 빨간 라인이 있는데 

SE 중에서 SOHO에디션이라고 미니코리아에서는 가끔 몇 가지 사양을 추가하거나

디자인 구성을 달리해서 에디션을 지금까지도 내놓고 있어요

 

기본 SE 모델 중 아이보리색으로 색깔명은 페퍼 화이트(pepper white, 후추랑 무슨 관계지)인데

기본이면 약간 밋밋했을 법한 모델인데 저 라인으로 엄청 예뻐졌어요

보닛과 루프, 트렁크에도 비대칭 라인이 있답니다

 

미니쿠퍼 SE 소호 에디션
미니쿠퍼 소호 모델은 이렇게 한쪽에만 데칼이 있다

 

사실은 2년도 넘게 꿈꿔왔던

 

사실 이 차를 사기 전까지 미니쿠퍼 앓이는 계속 이었어요

친한 친구 녀석이 뜬금없이 약속에 미니를 끌고 왔는데 공교롭게 그 친구가 그 당시 구매했던 모델도 바로 이 모델이었었어죠. ㅎㅎㅎ

우여곡절 끝에 저도 이 친구를 카페를 통해 입양해왔고 전 차주께서 아주 관리를 잘해주시고

휠 인치 업에 실내도 깔끔하게 해 두셔서 즐거운 마음으로 데려왔습니다.

 

멀리까지 가셔 가져왔는데 돌아오는 길에 엄청 허리가 아팠던 기억이 생생합니다.

지금은 아무렇지 않지만 처음 미니 타신 분들은 그 딱딱함에 놀라실 거예요

(그에 비하면 3세대는 고오급 세단 느낌입니다. 3세대도 역시 딱딱하긴 하지만요. 2세대에 비하면 물침대죠)

 

라이트 브라운으로 포인트 + 소호에디션의 데칼들

클래식한 디자인과 딱 예쁘게 과하지 않은 꾸밈에 이 친구를 하루하루 즐거운 마음으로 타고 다니며

셀프 손세차의 길로 안내한 친구기도 하지요 :)

 

함께 달리자 미니런

미니쿠퍼를 처음 데려오면 꼭 가고 싶었던 미니런도 이 친구와 함께합니다

이 녀석을 제주도까지 데려갔어요 우와

 

제주에 다 모였다, ’2013 MINI 런 인 코리아’ | [모터리언] Motorian

MINI 홀릭들이 함께 모여 드라이빙 투어를 즐기는 ’2013 MINI 런 인 코리아(2013 MINI Run in Korea)’ 행사가 지난 5월 16일부터 19일까지 3박 4일간, 천혜의 섬 제주도에서 개최됐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www.motorian.kr

저기에 저도 함께 있었습니다. 그 이후로 몇 년간 빠지지 않고 저 행사에 참석해서

즐거운 추억을 많이 쌓았습니다. 아주아주 많이 말이죠 ㅎㅎㅎ

기회가 된다면 미니런 이야기도 따로 해도 2박 3일 걸릴거에요

https://www.minitakesthestates.com/

 

MINI TAKES THE STATES

Thank You. We've received your information, so keep an eye out for communications from MINI USA.

www.minitakesthestates.com

미국의 미니런 TAKES THE STATE 스케일!! 무려 일주일 from www.minitakesthestates.com

 

스케일봐요 저기 야구장이에요 www.minitakesthestates.com

 

사실 미니런은 미국에서 "MINI TAKES THE STATE"라는 행사로 매년 열리고 있어요

동부와 서부의 각 포인트에서 시작해서 중앙으로 모이는 행사로 코로나로 인해서 올해는 연기되었다고 합니다 ㅠ_ㅠ

미니런이야기를 한 번 해보면 정말 재밌을 것 같아요 :) 꼭 해볼게요

 

한국에서도 이런 행사를 매년 할 수 있다는 게 대단한데요 (2020년은 코로나로 인해 취소되었지만요 ㅠㅠ)

미니코리아 동호회는 각자 본업이 있는 미니 오너와 가족, 친구들이 순수하게 모여 행사를 기획, 진행하고

BMW/MINI 본사의 지원을 받아 아주 특별한 경험을 선물해 줍니다.

미니쿠퍼 오너, 가족, 친구, 관심 있으신 모든 분들 한 번 들러보세요 :)  (저는 요즘 활동이 뜸하지만요...)

 

 

미니코리아 [MINI KOREA 미니... : 네이버 카페

■ MINI KOREA 공식 인증 미니쿠퍼 동호회 ■ 미니쿠퍼, JCW, 컨트리맨, 클럽맨 등 통합 동호회

cafe.naver.com

오늘의 이야기는 저의 두 번째 차였던 미니쿠퍼 2.5세대(2세대 F/L) 소호 모델이었습니다.

이야기를 써 내려가다보니 자연스럽게 몇 가지 파생된 주제가 떠올랐어요

하나는 미니런 이야기구요

하나는 미니쿠퍼의 종류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사실 저도 미니쿠퍼 타기 전에 다 똑같은 줄 알았거든요. 근데 그게 아주 아주 다릅니다.

아직 끝나지 않은 저의 자동차 역사와 미니쿠퍼에 대한 몇 가지 이야기로 돌아올게요 :)

2021/01/17 - [자동차] - 나의 자동차 역사3 feat. 미니쿠퍼 로드스터

 

나의 자동차 역사3 feat. 미니쿠퍼 로드스터

안녕하세요 뜡땡이 아로구스입니다. 지난 나의 자동차 역사 1편, 2편을 통해 지금까지 거친 2대의 자동차를 만나봤었어요 첫차인 2003년 라세티 두번째 차는 미니쿠퍼SE 2세대 페퍼화이트 였지요 2

arogoos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