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로구스입니다. 1년간 집콕을 하면서 늘어난 것 뱃살과 몸무게, 그리고 넷플릭스 시청시간입니다.
넷플릭스가 없었다면 코로나로 집에만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진 2020년을 버티기는 어려웠을거에요. 오늘은 제가 요즘 재밌게 보고 있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을 소개할까합니다. 그것은 바로 귀멸의 칼날인데요. 종이 만화책 시절을 보내신 아재분들께서는 아마도 기억하는 만화일거에요. 저도 기억이 가물가물한데 애니메이션을 보다 보니 본 기억이 조금씩 떠오르더라구요.
현재 넷플릭스에는 26부작으로 올라와있고 한 부가 20분 정도고 오프닝과 엔딩을 빼면 10분대로 한 회가 끝나서 보다보면 계속 다음화를 보고 있는 자신을 발견 할 수 있을거에요.
(스포조심)
(스포조심)
(스포조심)
(스포조심)
(스포조심)
주인공 탄지로 산골 집에서 숯을 만들어서 마을에 내려가 판매하는데요 이날 눈이 많이 왔지만 어머니와 동생들을 두고 마을로 내려갑니다. 이날따라 마을에서 탄지로에게 도움을 청하는 손길이 많아서 다시 집으로 돌아가려는데 해가 저물고 말아요. 산 초입에 있는 아저씨네 집에서 하룻밤 머무르고 다음날 집으로 돌아가게 되는데 사부로 아저씨로 부터 밤이 되면 사람을 잡아먹는 도깨비(혈귀)가 나타난다고 말씀하십니다. 탄지로는 그런게 어딨냐머 콧방귀를 끼고 다음날 아침 집으로 돌아가는데, 후각이 뛰어난 탄지로는 집에 가까워 지면서 느껴지는 피냄새에 깜짝 놀라 달려갔지만 온 가족은 이미 끔찍하게 살해된 상태였어요.
하지만 여동생 네즈코가 살아있는걸을 깨닫고 언릉 업어서 마을로 내려가지요. 하지만 네즈코는 이미 혈귀로 변한상태였어요 그래서 오빠을 못 알아보고 탄지로를 공격하려고 하는 순간 미지의 친구가 나타나 탄지로를 구하고 혈귀로 변한 네즈코를 죽이려 하죠. 하지만 탄지로는 자기 동생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무슨일인지 네즈코는 오빠를 알아보는 듯 오히려 탄지로를 그 친구(토미오카 기유)로 부터 보호하려고 합니다.
토미오카는 사람만 보면 잡아먹고 싶어 안달나는 보통의 혈귀와는 다른 네즈코를 보고 그냥 넘어가죠, 그리고 탄지로를 자기와 같은 귀살대, 즉 혈귀를 무찌르는 조직을 육성하는 우로코다키에게 보내기로 합니다. 이렇게 탄지로는 동생과 함께 2년동한 혹독한 수련을 하게 될 우로코다키 사콘자에게 찾아갑니다.
2년을 수련하는 동안 네즈코는 잠만 열심히 잡니다. 다른 혈귀는 사람을 먹어서 에너지를 얻는 반면 네즈코는 잠으로 그 에너지를 보충하는게 아닌가 하는 킹리적 갓심과 함께 수련을 마친 탄지로는 귀살대 선발시험을 치르게 되고 귀살대가 되어 네즈코와 함께 혈귀들을 무찌르는 모험을 시작합니다. 수련을 하는 동안 그 전에도 우로코다키에게 수련을 받았던 여러 어린 친구였던 사비토와 마모코라는 친구가 나타나 마지막 수련 단계에 큰 도움도 주지요. 나중에 알게되지만 안타깝게도 갑자가 나타났던 그 친구들은 여기서 수련을 받고 귀살대 선발 시험에 도전했지만 거기서 혈귀에게 당해 안타깝게 목숨을 잃었던 친구들이었습니다.
탄지로의 목표는 오로지 혈귀로 변한 동생 네즈코를 다시 인간으로 되돌리고 싶은것인데요. 이를 위해 혈귀를 대적하기 위해 2년간 수련도 받고 귀살대가 되어 네즈코와 함께 모험(?)을 떠나게 됩니다. 2년간 오빠 탄지로가 수련하는동안 네즈코는 우로코다키에게 인간은 지켜야한 존재로 암시를 받고 오빠와 함께 콤비로 활약하게 됩니다. 사실 네즈코는 혈귀라서 파워가 엄청 쎄거든요.
과연 탄지로는 하나둘 다가오는 혈귀들을 물리치고 그 끝에 혈귀로 변해버린 동생 네즈코를 다시 인간으로 되돌릴 수 있을까요!? 지금 바로 넷플릭스에서 확인해보세요!!!
저는 각 회차 끝나고 나오는 이 영상을 개인적으로 좋아하는데요. 만화책장이 넘어가면서 저렇게 진짜 만화책 면을 보여주고 여기서 탄지로와 네즈코가 튀어나와서 이야기를 해줍니다. 네즈코는 대나무 재갈 때문에 웅-웅-으-응만 합니다 ㅎㅎㅎㅎㅎㅎ 끝나면서 이어지는 탄지로의 소곤소곤 비밀이야기도 놓치지 마세요!
'라이프 > 넷플릭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Recommendation of Korean drama in Netflix for US "SWEET HOME" (0) | 2021.02.22 |
---|